크로스 셀링과 업셀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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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되려고 읽은 책

크로스 셀링과 업셀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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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셀링은 cross-selling은 판매자가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연관된 상품아나 서비스를 추가로 판매하는 기법이고 업셀링은 up-selling은 고객이 구매를 원하는 제품보다 가치가 높은 상품을 제시에서 판매하는 기술을 말한다 .햄버거를 사러 패스트 푸드 매장에 온 고객에게 직원이 음료수를 추천하여 함께 판매하는 행위는 크로스 셀링이고 햄버거만 사려는 고객에게 세트메뉴를 권해서 사게하는 것이 대표적인 업셀링의 예이다.

 


이러한 기법들은 팡매자가 이미 확보한 고객을 통해서 더 빠르고 정확하게 새로운 니즈 needs를 발견하여 부가적인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판매자의 이익을 증대시키고, 구매자의 입자에서도 더 쉽고 안정적인 구매경험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크로스 셀링과 업셀링에서는 자칫 부당 경쟁으로 변질되거나 고객에게 강매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는 것 또한 간과해서는 안된다. 자동차 판매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않는 여러 옵션을 패키지로 구성하여 고객에게 불필요한 구매를 강요하는 '끼워팔기'가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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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가 원도우 공급업자라는 독점적 지위를 악용하여 오피스 프로그램을 끼워 팔아 넷스케이프.Netscape를 1위의 자리에끌어내렸던 사건 등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영역에서 도덕성과 기업 윤리에 대한 논란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고객은 다양한 경험을 호텔측은 시설 홍보를 하여 상호 윈윈할 수 있다.



도덕성과 기업윤리는 한 장의 아슬아슬한 두께 차이인것 같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이렇게 알게 모르게 크로스 셀링과 업셀링에 스며든 체 자연스럽게 생활하고 있다.


출처 리테일 임파워먼트의 스킬 =성공적인 판매를 위한 전략

존시락cho


직원의 태도를 변화시키는 조직

모들 리테일러들의 과제는 고객 만족을 통한 매출 극대화다. 동의하는가? 그러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고객만족에 앞서 영업사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끌어내고 고객 서비스의 질

johntlfkr.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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