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에서 제일 중요한 것
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홈트 망하지 않기

운동에서 제일 중요한 것

728x90

여러분은 운동을 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민첩성? 순발력? 지구력? 힘? 운동 수행능력? 아니면 근육의 크기?  땡~~~!! 땡~~~!! 다 땡~~~!!! 운동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부상 방지"입니다 ~ 여하튼 긴말 말고 가봅시다~

 

 

 

부상방지

 

여러분들의 홈트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릴

홈트 다이어트 헬퍼

존 시락입니다!!!

 

사람이 몸을 단련하거나 건강을 위해서 몸을 움직이며 일정한 규칙과 방법에 따라 신체의 기량이나 기술을 겨루는 운동!! 이 운동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단련도 방법도 기술 연마도 아닌 제일 기본은 부상 방지입니다.

부상 방지 =외부 원인으로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신체 상해를 막기 위하여 하는 노력~ 여러분은 운동을 할 때 이런 노력을 하시는지요?

 

역시 남자는 핑크!!

 

2020년 군무원 시험 준비가 한창인 20대 김 모 씨는 평소 운동에 관심이 있었지만 시간에 쫓기다 보니 시간 내서 할 수 있었던건 오로지 줄넘기뿐!!였습니다  하여 열심히 줄넘기를 하였지만 간단하게 시간 내어 할 수 있는 줄넘기도 하다 말다 하다 말다를 반복하는데요? 존시락이 그 이유를 물어봤습니다 . 김모씨는 줄넘기를 할 때 일주일 중에 이틀 정도가 발 뒤꿈치에 통증이 왔었고 하여 그  뒷꿈치 통증이 줄어들기를 기다렸다가 없어지면 다시 줄넘기를  하고 말고를 반복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병원을 가보라고 존시락이 깜짝 놀라 예기했지만 20대 김 모 씨는 그렇게  발 뒤꿈치 통증을 느낀 지가 벌써 3년이 넘었다고 하며 "좀 있으면 괜찮아집니다"라고 대수롭지 않게 말을 합니다. 허허허허 허허... 물론 20대 김 모 씨가 젊은 피라 세포 재생도 빠르고 탄력도 있고 뼈도 튼튼하고 그렇지만 저렇게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다니요.

 

내 뒷목!

 

운동을 할 때 신체 중 어디가 불편하거나 통증이 있다는 건 몸에서 문제가 있다고 보내는 신호입니다. 아무리 운동을 오래 했고 많이 했고 잘하고 못하고 자시고 불편한 몸의 원인을 모르 체 자연적으로 통증이 없기를 기다렸다가 계속 운동을 진행한다면

부상당하기 쉽고 부상당하면 그냥 지금 까지 한 거 다 뻘짓입니다.

 

뻘짓..... 후 하....

저도 운동 초기 스쿼트 하다가 무릎이 아프면 그러면 그냥 낫겟지~ 하면서 다시 무식? 하게 스쿼트 하다가 일주일 정도 쩔룩거리면서 생활했던 게 한두 번이 아닌데요~ 어딘가 불편하면 그 불편한 원인을 찾아보시고 원인을 모르시면 병원을 가세요!! 운동하다가 부상당하면 지금 까지 한 운동 그냥 다 헛빵입니다. 그러니 미연에 애초에 부상당할 만한 상황을 만들지 말 것이며 부상을 당할뻔한 상황. 또는 내 몸에서  보내는 불편한 신호 그것들을 그냥 넘어갈 것이 아니며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예방해야 합니다.

 

몰라서 미얀하다

 

20대 김 모 씨는 병원 가라는 존시락의 독촉에 못 이겨 가보니 만성 아킬레스건 염증이었습니다. 모든 사고는 갑자기 찾아올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꼭 운동 중의 부상의 사고가 아니더라도  우리가 생활하는 중 몸에서 보내는 불편한 이상 신호를 제발 그냥 내버려 두지 마세요. 

 

크*스 벤와 보고싶다 ㅠ.ㅠ

 

크*스 벤와 

2007년 40세 나이로 사망한 전 WWE 소속 프로레슬러

뇌조직 검사 결과 뇌손상이 심각한 수준까지 진행된 상태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정확히는 지속적인 뇌진탕에 의한 만성 외상성 뇌병증(CTE)이 생긴 것이다. 이는 아마도 크*스 벤와가 자주 구사한 프로레슬링 기술인 다이빙 헤드 벗이 주원인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다. 다이빙 헤드 벗은 프로레슬링 링의 탑로프에 올라가 바닥으로 떨어지면서 상대 선수를 머리로 공격하는 가술인데 낙법을 함께 사용하여 충격을 최대한 줄인다고 하지만 , 머리 쪽으로 오는 충격을 완전히 없앨 순 없다. 이후 크*스 벤와의 부검을 담당한 웨스트 버지니아 대학교 베넷 오말루 박사는 "(크*스 벤와의 뇌는 ) 85세 의 알츠하이머 환자의 뇌와 다를 바가 없었다. 어떻게 공항을 찾고 , 링 위에서 경기를 펼칠 때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외웠는지 의심이 갈 정도였다".

 

출처=나무위키

여러분의 몸의 대한 관심을

응원합니다 

존시락 CHO

 

 

엉덩이

얼마 전 미우새를 보는데 한라산을 힘겹게 오르고 있는 멤버들에게 김종국 씨가~엉덩이 힘을 써요!! 엉덩이 힘을 써서 올라가면 된다고요!!라고 질책?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보면서 갑자기 드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 > 홈트 망하지 않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살  (8) 2021.12.28
승마살  (4) 2021.12.26
엉덩이  (16) 2021.12.19
올바른 걸음걸이 but 나는 양반걸음  (10) 2021.12.09
족저근막염 feat 이 구역의 bitch  (13) 20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