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딥원인
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홈트 망하지 않기

힙딥원인

728x90

골반후방경사로 인해  일명 처진엉덩이 의 악?조건을 딛고 열심히 골반 스트레칭으로 주위 근육을 이완 시켜 풀어주며 일상생활에도 의식하며 곧곧하게 자세를 고처가며 열심히 운동을 했지만 원하는 엉덩이 모양은 나오지 않는데요. 왜 그럴까요? 자 가봅시다~!!!

 

 

 

힙딥 Hip Dip 

 

 

당신의 홈트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릴

홈트 다이어트 헬퍼

존시락입니다!!!

 

힙딮의 예시

 

열심히 하체 운동도 하고 자세도 바르게 하고 골반 스트레칭도 하고 밥도 잘먹고 잠도 잘 자고  똥도 잘 쌌지만 원하는 모양의 불륨있는 엉덩이가 되어가기는 커녕 시간이 갈수록 엉덩이 라인에 굴곡이 지는것을 발견합니다 !!! 뜨악..  엉덩이에 왜 굴곡이 .. ㅠ.ㅠ

 

아........ 이런 시련이..

 

 

저처럼 엉덩이라인 바깥쪽이 푹꺼지고 굴곡이 지는 경우를 힙딥이라고 합니다 . 그런데 말입니다 왜 엉덩이의 중간이 푹 꺼지고 라인이 생기는 걸까요?  일단 우리의 엉덩이는 1대둔근 2중둔근 3소둔군 순으로 근육층이 구성되어 있으며 힙딮은 2번 중둔근이 꺼지게 되어  발생합니다. 

 

엉덩이 근육 

그러면 이때까지 내가 한 하체운동 스쿼트. 데드리프트, 런지 등등은 하체운동 즉 엉덩이 운동이 아니라는 건가? 라는 멘붕이 휩싸이게 되는데요 . 물론 스쿼트 데드리프트 런지등은 엉덩이를 발달시키는 운동이 맞지만 디테일하게 말하자면 1 큰 근육 대둔군 위주의 운동이며 저같은 경우는 큰 근육 위주의 운동을 주로 하다보니  1대둔군만 발달되면서 상대적으로 중둔근이 왜소? 하게 되어 힙딮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출처: 소미핏 집에서 중둔근 조지기^^딱 8분입니다.

 

 

728x90

 

결국 하체운동을 할 때는  1 대둔근 위주의 운동만 할 것이 아니라 2 중둔군 운동의 비율을 높여서  좀 더 중둔근을 볼륨있게 채워줘야 했으며 이것으로 엉덩이 바깥쪽 라인이 매끄러워져 힙딮의유발 을 막을 수 있게 되는겁니다. 그래서 2중둔근 2중둔근 했던 거네요 .. 이렁~~ 아호!!!!! ............. (초창기 덩키킥 하다가 관둠 )

 

흡연은 몸에 엄청 나쁩니다.

 

 

꼭 자주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중둔근운동 을 통해 힙라인이 굴곡이 생기지 않게 하고  엉덩이를 자극하여 엉덩이의 볼륨과 굴곡 유무를 확인합시다 당신의 엉덩이라인을 응원합니다.!!!

 

 

굴곡도 굴곡나름일쎄... 허허허허...

 

존시락cho~

 

 

 

골반후방경사 & 납작엉덩이

존시락이 홈트 생활? 한지 거의 10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 제가 홈트 할 때 가장 공을 들이는 운동은 "하체운동"입니다. 왜냐하면 선명한 복근의 염원도 있었지만 그 보다 더 절실하게 바랬던 것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