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치통 그리고 근육통
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홈트 망하지 않기

두통 치통 그리고 근육통

728x90

살아가다 보면 우리는 신체 부분의 이런저런 통증을 겪습니다 두통. 치통. 요통. 복통. 생리통.  그리고 운동할 때 떼려야 뗄 수 없는 근육통!! 그런데  이 근육통은 왜 생기는 걸까요? 근육통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 가봅시다.~!!!

 

 

당신의 홈트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릴

홈트다이어트 헬퍼 

존시락입니다!!

 

두통 치통 그리고 근육통

근육통을 겪어본 사람들은 압니다. 초창기 운동 초보였던 제가 의욕만 넘쳐 무리하게 운동하여 얻은 근육통은 며칠 동안 사람 구실? 을 못하게 해 줄 만큼 강력한데요.

 

복근 운동 = 재채기 못함 웃지도 못함 

하체운동= 화장실에서 일 보고 나서 일어나기 어려움

벽 잡고 일어나여함 

팔운동  = 팔을 레고처럼 하고 다님 

 

팔을 펼 수 없음

 

근육통의 종류는 1급성근육통 2 지연 발생 근육통이 있습니다 1 급성 근육통은 격렬하게 운동 중 또는 직후에 발생하며 운동이 끝난 후에도 지속되는 경우가 있지만 보통 시간이 흐르면 사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근육은 근육 속에 글레코겐을 분해 산화시켜 에너지를 얻는데요 .

 

 

반응형

 

 

단숨에 에너지가 필요한 경우 산소의 공급이 충분하지 못한 채로 글리코겐을 분해와 산화를 완전하게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젖산이라는 피로 물질을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젖산의 처리가 적시에 처리되지 않고 축척이되면 부종을 일으키고 통증을 유발합니다.

급성은 전기충격받는 찌르르르 이런 느낌

2번 지연 발생 근육통은 일명 '알이 베겼다라'고 하는데  운동 (웨이트, 달리기 등 모든 신체활동)을 하게 되면 나타나며  지연 발생 근육통의 가장 흔한 원인은 '해당 근육의 과도한 사용'을(근섬유가 일부 손상 또는 파괴 ) 들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운동을 담쌓고 지내신 분들 , 오랜만에 다시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평소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해서 근육통이 생기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꼰대같은 소리하지말자 아프면 청춘이다 이런...

 

운동을 대~충 하는 저는 급성 근육통을 많이 겪어보지 않아 패스하겠습니다.ㅎㅎㅎ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많이 겪는 2지연 발생 근육통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연 발생근육통이 생긴다면 손상된 근육조직이 빨리 재생되고 복구될 수 있도록  우선 충분한 휴식과 영양분을 섭취하며, 가벼운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등을 통해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미란다커 & 하이디 저세상 비율

 

2지연발생 근육통은 운동한 다음날 발생하며 보통 3일에서 ~ 일주일 사이에 사그라 듭니다 혹시 지연발생 근육통이 일주일 이상 계속된다면 다른 원인 (인대 손상 관절 손상 등)을 의심하고 병원에 가시는 게 좋습니다.

 

728x90

 

운동을 하고 나서 생기는 근육통 때문에 운동을 쉬어야 하는지 아니면 계속해도 되는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육통이 생긴다면 앞서 말했듯이 충분한 휴식과 영양분을 섭취하고 가볍게 유산소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손상된 근육조직이 재생이 빨리 되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근육통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운동을 진행하게 된다면 만성 근육통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근육이 아프면 쉬어주세요~

 

헬창님들은 제외 ^^;;

 

 

근육통을 이겨낸 근육은 이전보다 강해지고 튼튼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통을 유발하는 운동은 우리 몸에 손상을 주는 것이니 처음부터 무리하게 운동하는 것보다는 본인에게 알맞은 강도로 서서히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근육에 무리를 주지 않고 서서히 진행한다면  다른 조직 뼈와 인대들도 적응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으니까요~~~ ^^;;

 

마요미

 

 

당신의 근섬유를 응원합니다!!!

존시락cho~

 

 

 

 

홈트 하는법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집에서 하는 홈트가 사람들에게 관심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제가 2013년 홈트 할 당시 집에서 인터넷 영상 보며 셀프로 홈트 한다면 (그때는 홈트란 말도 없었음 )에 ? 집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