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 비만
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다이어트 망하지 않기

커피 & 비만

728x90

아침에 모닝커피의 향만큼 향기로운 게 있을까요? 언제부턴가 주위에 커피전문점이 편의점 수만큼 많아지고 커피의 종류와 메뉴도 어마어마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저도 원래 커피를 마시지 않았습니다만 하루에 커피 한잔은 꼭 하는 현대? 인이 되어 있더라고요~ 그런데 말입니다 커피가 비만을 부르는 거 아시고 계시나요? 자 ~ 가봅시다.

 

 

당신의 홈트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릴 

홈트 다이어트 헬퍼

존시락입니다!!!!

 

커피 그리고 비만

맛과 향을 같이 즐기는 커피~!!!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는 1인당 1년 평균 352잔이며 거의 매일 커피를 마신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많이 드시는 분은  2~4잔까지 드시는데요.

 

 

반응형

 

커피콩은 탄수화물 당 55% 지질 10% 단백질 5% 무기질 5% 지방 2% 카페인 1% 기타 등등 그 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커피를 그윽한 향과 다양한 맛을 내기 위해 로스팅하게 됩니다 하지만 로스팅을 하는 과정에서 카페인은 변성이 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게 되며 우리는 이 카페인을 같이 섭취하게 됩니다.

 

양호섭 카페인 feat 용준형

 

각성효과

coffee= 카페인(Caffeine)라고 할 만큼 카페인은 커피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1% 의 소량이지만 흥분과 각성 이뇨 진통 등의 의학적 효과가 있으며 중추신경과 신진대사를 자극 정신을 각성시켜 상쾌한 자극과 졸음을 막아주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보통 카페인을 섭취한 후 1시간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3~4시간 후에 사그라듭니다 하지만 장기간 복용하게 될 경우 중독과 내성이 생기게 되어 효과가 반감되고 더 많은 카페인을 섭취하게 됩니다 그러면 교감신경 흥분 신경 부산피질 호르몬인 도파민 ,아드레날린을 짜내는 결과가 나타나며 결국 교감신경 부교감신경의 조화가 깨지면서 스트레스가 생기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생기면 어떡해야 하지요? 예 ~역시 먹어야지요~.

 

 

스타뎀씨 줄곧 팬입니다.

이뇨작용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유발하며 커피 섭취량의 2~3배 정도가 되는 우리 몸속의 수분을 배출시킵니다. 그래서 커피를 마시고 나면 꼭 화장실을 가게 되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우리는 커피를 마시고 나서 빠져나간 수분만큼 물을 마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60% 이상은 수분입니다 

 

 

728x90

 

 

이렇게 커피를 마시고 수분 보충을 하지 않은 체  몸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로 계속 지속이 되면 몸의 생리가 변하게 되며 목이 마르지만 목이 마르지 않게 되고 어느 순간 목마름을 배고픔으로 느끼게 됩니다. 또  물 보충이 되어도 우리의 몸은 부족한 수분을 확보하기 위해 머금고 있게 되면서  몸이 붓게 됩니다. 그러면 부은 것을 살찐 걸로 생각하게 되어 더 물을 안 먹게 되고 그러면 또 목마름이 배고픔으로 느껴지고 악순환이 계속 되게 됩니다.

 

물만먹으면 살찌지 않습니다.

 

궁합음식

커피랑 같이 먹는 달콤한 초콜릿 치즈케이크 도넛 샌드위치 빵 디저트 등 은 정말 거부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합니다. 커피의 씁쓸한 탄맛과 캐러멜향이 달콤한 것들과 묘하게 어울리면서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데요~ 그래서 커피랑 먹는 달달한 것들? 은 모두 다 잘 어울립니다. 먹어본 사람들은 압니다. 커피를 마신 후 한입 가득 먹는 달콤한 것들은 입안에서 커피의 향을 더 증폭시키고 달콤한 것들의 풍미를 폭발시킵니다. 하지만 달콤한 것들은 칼로리가 치명적이며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지요....

 

뉴욕치즈케이크랑 아메리카노 i want

 

커피를 마시며 비만을 막는 방법 정리 

1 적당히 마시자

2 커피 섭취량의 2배 정도 물을 마시자

3 디저트 없이 오직 커피만 마시자 

 

하루에 한두 잔 마시는 커피

커피는 좋은 점도 많지만

적당히 섭취할 때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 의식하며

커피를 자제하고 있습니다 

 

선물은 절대 거절하지 않습니다 ~~눼눼~

 

 but!!! 지인들이 선물하는

커피 기프티콘은 절대 거절하지 않습니다 

눼눼~~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인간관계를 

응원합니다 !!! 뜬금.... 

 

존시락 cho~

 

 

 

동치미 vs 탄산음료

기름진 음식 또는 밀가루 음식 그리고 과식 등으로 무언가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할 때 여러분들은 무엇을 드시나요? 저는 보통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할 때면 시원한 탄산음료수를 먹습니다 그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