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무릎통증
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홈트 망하지 않기

스쿼트 무릎통증

728x90

안녕하세요! 홈트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릴 홈트 다이어트 헬퍼 존시락입니다.!! 저 포함 주위 모든사람들이 한 마디씩 하는 말 스쿼트 후 무릎 통증입니다 우리는 왜 스쿼트 후 무릎이 아픈걸까요?

스쿼트 후 무릎통증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아프지요~

 

스쿼트 무릎통증

 

질질질
눈물줄줄

홈트가 안 되는 이유

6번째 사연

스쿼트 후 무릎 통증

바로~ 본론 갑니다!!

 

스쿼트 후 무릎 통증의 원인은

다 필요 없고 

빼박 팩트 

무릎에 무게가 실리는 자세로 

했기 때문입니다 

 

정말 불편한진실이군요.

그러면 올바른 자세로 하지 않았다는

뜻인데~

올바른 자세 하지 못하는 

아니하지 않는 이유가 무었을까요?

저 포함 주위 모든 사람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1 본인이 스쿼트를 제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아~ 나는

    너무 완벽한 자세

    나는 잘하고 있어

    역시 난 운동 천재

나온여자야
나 이대나온 여자야

2 스쿼트의 자세의 설명이 너무 복잡하다

발간격의 넓이

무릎의 각도 

엉덩이의 위치 등등

무슨 공식 같아 머리에 들어오지 않아

그냥 몸이 이끄는 대로 할래

난 나야...

수학
머리아프다

3 하라고 하니까 하긴 해야겠지?

강사 포즈 내 포즈

강사 생각 내 생각

똑같아...

강사님의 설명을  잘 듣긴 들으면서

앉았다가 일어났다가 합니다 

맞겠지...

 

신화
니생각 내생각 같다

4 내 스쿼트 자세가 맞는지 안 맞는지

알아보기 귀찮음

지금 스쿼트 하는 이 순간이 힘들고

운동 다하고 나서

힘 빠져서 알아보기가

사실 귀찮음 

아 그냥 빨리 눕고 싶다 

 

쇼파사진
귀찮다

기타=내가 원래 스쿼트를 못해

허리가  안 좋다 무릎이 안 좋다 등등

 

저는 1,2,3,4 다 해당되었습니다 ㅎㅎㅎ

스쿼트를 바른 자세로 하지 않으면

바로 무릎의 통증이 옵니다 

스쿼트를 잘못하여 무릎의 통증이 오면

저는 그다음 날 

이런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지하철 계단 못 내려감 못 올라감

앉았다 일어났다 하지 못함

손에 땅을 짚어야 일어날 수 있음 

뛰지 못함

정상적으로 사람 구실 하는데

지장이 오더라고요 ㅎㅎ

 

웃어라사진
램프의바바 

 

하지만 스쿼트 무릎 통증은

관절의 손상이 입었기 때문에 오는 거고

또 우리는 이 몸 그대로 죽을 때까지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쉽게 볼 문제는 아닌데요

그렇다고 홈트의 단골 동작인 

스쿼트를 안 할 수도 

없는 거고...

 

728x90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하면 

무릎에 무게를 싣지 않는 

내 몸에 맞는 

바른 자세의 스쿼트를 

획득할 수 있을까요??

 

선생님
김 **

1 단계

30대 이상  프로 보디빌더 올림피아 

국내외 마스터 대회 머슬 대회 등

수상 경력이 있거나 나가신 분

그냥 

누가 봐도 상남자의 냄새가 철철 나는

분들의 영상을 초이스 하여

이 분들의 스쿼트 시범과 설명을 들으세요

 

특장점

이분들은 정상적인 자세와 정확한 자극을

중요시하고

이 정도 연륜이시면 대부분 일반인보다

코치님들을 가르치기에 본인의

축척된 기술의 노하우만

딱딱 집어서 군더더기 없이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웬만한 의사보다

인체 해부 지식이 빠삭하시고

왜 내 몸에 자극이 오고

어디서 부하가 걸리는지

헬스 잘 알못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합니다 

 

엉덩이
*으뜸씨

2단계

상큼 발랄 어여쁜 언니분들의 

시범과 설명을 들으세요

 

특장점

전문용어가 빠진 알아듣기 쉬운 설명

아랫배에 힘주기 

빨 쭉 뻗어서 않기

숨 내쉬면서 일어나기 등

왠지 친구랑 하고 있다는 

편안한 느낌과 함께

대부분 영상이 따라 하면서

같이 스쿼트를 할 수 있게

영상이 되어 있습니다

같이 따라 해 보자고요~

 

의사
전문가임다

3단계

(그래도 무릎 아픈 사람은 꼭 봐야 함 )

전문적인 지식 즉

의사분들이 설명하는 

무릎운동과 무릎 스트레칭의 영상을 보세요

 

특장점

과학적이고 근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각근육의 역할과 기능을 설명해주며

재활이나 통증 등 치료가 목적이기 때문에

가장 간단하고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릎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스쿼트 운동 후 마무리 동작으로

해주셔도 됩니다 

 

이해사진
언더스탠

4단계 

보디빌더들의 스킬과

상큼한 언니들의 쉬운 설명

전문인의 이론을 바탕으로

비로소 이해가 되며

아 그렇구나 라는

나의 반응과

머리에 스쿼트 하는 모습이

나도 모르게 그려집니다

이때 자다가도 생각나면 벌떡 일어나

가볍게 천천히

스쿼트를 20~30회 연습해 보세요

 

결과

이때 이 과정에서

내 몸에 어디에서 자극이 오는지 

어디에서 스쿼트 자세가 틀렸는지

알고 찾을 수 있습니다

레알!!!

 

최종 

가족 구성원에게  내 핸드폰으로 스쿼트하는

측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달라고

하세요  

 

엿먹사진
뿩~

거울을 측면으로 보면서 스쿼트를

하면 저는 담이 오더라고요 컥....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보면서

나의 스쿼트 자세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결과 

사람마다 몸의 유연성 근육의 모양 크기 

신체특징 등

모두 다 다르고 틀립니다

하여 한 사람이 설명하는 

스쿼트 영상을 보고 따라 하면

나랑 맞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설명한 사람과 나는 체형이 틀리니까요~

 

책에서 연애를 배울수 없듯이

랩을 배우고해도  제시같은 필이 없듯이

레시피 처럼 했다고 이연복처럼 안되듯이

적어도 3번이상 각기 다른 사람이 하는

설명을 보고 들으면서

이해를 하고 연습을 해야

비로소 

나에게 맞는 최적의 스쿼트의 자세를

찾고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존시락허벅지
허벅지

항상 저는 여러분의 성공적인

홈트와 다이어트를 기원합니다

존시락cho~ 

 

 

 

 

스쿼트 무릎통증 2

스쿼트 무릎 통증 2 안녕하십니까? 홈트 다이어트 헬퍼 존 시락입니다 100% 주위의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이 성공적으로 홈트와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좟!! 이번에는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 > 홈트 망하지 않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밍업  (22) 2021.08.22
홈트 하는법  (30) 2021.08.16
홈트 직장맘 방법  (38) 2021.08.10
체지방 태우는 법  (32) 2021.08.07
스쿼트 무릎통증 2  (30) 2021.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