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태도설문
본문 바로가기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서비스태도설문

728x90

관우가 물었다.

"우리는 어떤 마음을 전달해야 합니까?

제갈량은 힘주어 답했다.

"사랑에 빠졌을 때처럼 진실하고 노력하는 마음이죠."

 

제갈량이 말했다.
"마음은 우수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은 인내심 있고 교양 있는 사람이죠. 당신이 그런 사람인지 판단하는 간단한 테스트를 하나 해보겠습니다.

 

728x90

 

서비스 태도 설문 

아래 질문에 답을 고르세요 

(매우 그렇다 그렇다 모르겠다 아니다)

 

개승자 홍기쁨님의  설문테스트 

 

1나의 업무 기술이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2 동료들은 모두 내 성격이 좋다고 말한다

3 무식하고 짜증 내는 고객이 분명

존재한다

4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옳다는 것을

알릴 때가 많다

5 일은 언제나 정해진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6 고객은 무대의 중심 인물이다.

7 회사에는 나를 늘 화나게 하는 

사람이 있다.

8 기분이 좋으면 내 태도도 좋아진다.

9 말도 안 되는 지적을 받으면 좋은 태도를

유지하기 어렵다.

10 짜증 나는 고객에게 아무 대꾸도 않을 때

일종의 쾌감을 느낀다. 

11 나의 업무는 사람들의 주목을 끌어야 한다.

12 고객들은 모두 나를 남 돕기 좋아하는

사람으로 생각한다.

13 나는 업무의 새로운 변화를 좋아한다.

14 나는 누굴 만나든 미소를 짓는다.

15 고객이 언제나 옳은 것은 아니다

16 나는 억지로 남에게 굽실댈 수 없다.

 

 

반응형

 

관우가 기분이 상했는지 제갈량에게 따지듯 물었다.

"16번에서는 왜 겨우 1점밖에 안 주셨죠?

"16번 문제는 '나는 억지로 남에게 굽실댈 수 없다'였죠. 뭐라고 답하셨습니까?"

관우가 답했다.

'매우 그렇다' 요"

"억지로 남에게 굽실댈 수 없는 분에게 저도 억지로 높은 점수를 드릴 수 없지요"

"그게 무슨 뜻입니까?"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 태도를 바꿈으로써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말도 있고요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억지로라도 
자신의 태도를 바꿔보세요."

 

관우는 한 대 맞은 듯 , 안 그래도 붉은 얼굴이 새빨간 홍옥처럼 변했다. 

"진실되고 훌륭한 남자는 선녀의 마음을 얻을 수 있지요. 진실되고 훌륭한 브랜드는 마찬가지로 고객의 총애를 받을 수 있고요. 우수한 브랜드의 배후에는 반드시 우수한 서비스 의식을 갖춘 직원이 있습니다. 우수한 직원이 많아야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저자 SAY 

사람은 누구나 하나의 브랜드이며 이 브랜드는 당신의 또 다른 이미지다. 당신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줄 안다면 당신의 브랜드는 고객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소비자의요구

"시장 경쟁에서 승리하고 고객의 칭찬을 듣기 위해서는 반드시 핵심역량을 갖추어야 합니다. 기업의 핵심 역량이란 게 무엇일까요? 저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끊임없이 수용하고 경쟁자를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리업무의스트레스  (15) 2022.03.16
판매대행사 리스크  (3) 2022.03.11
소비자의요구  (5) 2022.03.03
고객의마음을움직이는자극점  (3) 2022.03.01
고객과여자의유사점  (7) 2022.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