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업무의스트레스
본문 바로가기

사람 되려고 읽은 책

관리업무의스트레스

728x90

제갈량이 어떤 일이든 제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몸소 실천했다는 점을 비판하는 이들이 많다 그렇게 하면 결국 몸은 몸대로 축나고 훌륭한 인제는 양성하지 못할뿐더러 회사 입장에서는 훌륭한 장수를 잃게 되기 때문이다. 제갈량은 직접 정수기 물통도 갈고 프린터 토너도 갈아 끼울 정도로 잡무를 즐겼다는 설이 있다.

관리업무의 스트레스

 

사실 제갈량은 결코 약한 몸으로 무리하게 일을 많이 한 것이 아니라 일을 많이 해서 몸이 약해진 케이스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제갈량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했다고 전해진다.

 

728x90

 

 

제갈량이 말하는 업무 부담 줄이는 법

1 미래지향적인 시테크를 운용한다.

기획을 통해 관리를 발전시키는 것은 제갈량의 가장 큰 업적 중 하나이다. 제갈량은 이 방법을 통해 의미 없는 사무를 보느라 시간 낭비하는 것을 피할 수 없었다.

2늘 바쁘게 지낸다

제갈량이 직접 정수기 물통도 갈고 프린터 토너를 갈아 끼운 것은 생활의 바쁜 리듬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관리자라면 바쁘게 지내는 것이 마음의 부담을 줄여준다는 사실을 잘 알 것이다.

 

 

반응형

 

 

3즉각 행동에 옮긴다.

행동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어려운 일도 보고만 있으면 어렵지만 막상 해결에 매달리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느껴지는 경우가 태반이다.

4일에 매진한다

일에 푹 빠져 있으면 많은 고뇌를 잊을 수 있다. 특히 업무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때는 더더욱 그렇다. 제갈량의 목우유마 木牛流馬 는 정신를 고도로 집중해 개발한 것으로서 회사 물류의 문제점을 시원하게 해결해준 운송 도구였다.

5 감동스러운 일을 되새긴다.

제걀량은 사람을 볼 줄 알았다. 회사에 충성하고 회사에 이로운 일을 한느 사람이면 그가 설령 자신의 개인적인 원수라 할지라도 반드시 감사히 여기고 보상했다. 이렇게 신상필벌을 분명히 함으로써 다른 직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었다.

 

 

 

존시락say

늘 바쁘게 지내는것은 좋으나 바쁘게 지내는 것으로 인하여 몸과 마음을 축내면 더 큰 화가 되어서 돌아오더라. 사회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되도록이면 자기 나름의 방식대로 빨리 빨리 풀어야 번아웃을 예방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출처 삼국지경영

 

 

 

판매대행사 리스크

유비는 순간 긴장했다. "선생께서 보시기에 우리 황족사는 현재 어떤 위험을 안고 있습니까? 제갈량이 유비 앞에 자신의 다이어리를 펼쳐 보이며 말했다. "시장은 전쟁터와 같아 곳곳에 위험이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경기가 바로 개업 찬스다  (6) 2022.03.23
장사의 신 神 이와사와히로시  (5) 2022.03.19
판매대행사 리스크  (3) 2022.03.11
서비스태도설문  (3) 2022.03.07
소비자의요구  (5) 2022.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