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못난 변명 '시간이 없어서' 이기는 습관
본문 바로가기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세상에서 가장 못난 변명 '시간이 없어서' 이기는 습관

728x90

처음 회사에 들어간 신입사원은 비록 아직 경험과 노하우는 부족해도 하루 24시간을 정말 열심히 산다. 그러나 어느 정도 일을 좀 배웠다 싶고 회사생활에도 익숙해졌다 싶으면 어느새 매너리즘에 빠져 퇴근 때까지 소위 '시간 죽이기'로 어영부영 시간을 흘러 보낸다.

세상에서 가장 못난 변명 '시간이 없어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시간을 적당히 흘려보내고 성공한 이는 아무도 없다. 나태하고자 마음먹으면 얼마든지 풀어질 수 있는 게 사람이다. 조직이나 상사에게 한 약속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내가 나 스스로에게 한 약속, 앞으로 5년 후에는 어떤 단계로 발전할 것이고 그것을 위해 올해에는 무엇을 할 것인지, 또 이번 달 그리고 오늘 무엇을 놓치지 않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스스로에게 각인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오늘을 대충 보내고 ,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뤄두고 , 하긴 해야 하는데 귀찮으니까 술 한잔 먹고 잊어버리고.. 그러다 보면 내가 꿈꾸던 것과는 정반대의 모습으로 나락에 빠지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한 번 쇠락의 길에 발을 들여놓으면 속수무책으로 굴러 떨어지는 것 역시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다.

 

 

반응형

 

사람들이 둘러대는 변명 중에서 가장 어리석고 못난 것은 '시간이 없어서'라는 변명이라고 했다.

시간은 우리가 가장 원하는 것이면서도 또한 가장 잘못 쓰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시간을 방목하지 말라.

시간을 관리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기 체크'다. 매일 잊지 않고 체크해야 할 기준을 자신에게 적용하고 스스로에게 관대해지려는 습성을 없애라는 것이다. 

오늘 처리해야 할 일일 업무 체크포인트, 하루 동안 만나고 전화하고 챙겨야 할 일일 고객 집계표, 이런 툴을 계속 만들어서 시스템화시켜야 한다. 타임스케줄러 스케줄 체크리스트, 월간 일정표, 일일 주요 업무 스케줄 등을 표준화시키고 실제 목표와 성적을 매일매일 체크하고 하루 동안 만나고 접촉햐야 할 고객 리스트를 만드는 것을 습관화해야 한다.

데일 카네기는 시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렇게 설파했다.
"현재의 이 시간이 더할 수 없는 보배다. 시림은 그에게 주어진 인생을 어떻게 이용하였는가에 따라서 그의 장래가 결정된다. 만일 하루를 헛되이 보냈다면 큰 손실이다. 하루를 유익하게 보낸 사람은 하루치 보배를 파낸 것이다.
하루를 헛되이 보내는 것은 내 몸을 소모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인간은 항상 시간이 
모자란다고 불평을 하면서도

마치 시간이 
무한정 있는 듯이 
행동한다.
-세네카
로마웅변가


비겁한변명사진
날쏘고가라

존시락say

대학교 때 '시간이 없어서 과제를 못했습니다 '라고 자신 있게 말하던 패기.. ㅎㄷㄷ

 

 

돈이 아니라 경험이다 (서비스 능력자의 당당한 대화법 )

한때 기업인이었던 정치인 안철수는 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단호하게 말했다. "기업의 목적은 이윤 추구가 아니다. 이윤 추구는 수단이다." 그는 빵 가게를 예를 들면서 좋은 재료로 맛있는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