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2 실천편 (상)
본문 바로가기

사람 되려고 읽은 책

꿈꾸는 다락방2 실천편 (상)

728x90

사랑과 감사의 힘을 강조하면서 성공의 결과물을 사회와 나누어야 한다고 책에 썼음에도 오직 부자가 되기 위하여 R=VD기법을 이용하거나 이상한 심령단체와 사이비종교집단에서 꿈꾸는 다락방을 사랑?한다는 비아냥 등 이런 사태를 조금이나마 바로 잡고자  이지성 작가가 다시 펜을 잡고 1년만에 다시  출판한 책이 꿈꾸는 다락방 2 실천편입니다

 

꿈꾸는 다락방2 실천편 (상)

책커버사진
이지성작가

 

 

PAGE 23
꿈은 망상이 아니다 

 

R=VD Realiztion Vivid Dream 이다 즉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 진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생생하게란 무엇이며 꿈은 무엇인가? 

우리는 R=VD공식을 실천하게 앞서서 이 먼저 두가지를 알아야 한다 그래야 공식을 제대로 실천 할 수 있고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최근에 이런말을 들었다 . 당신이 하라는 대로 생생하게 꿈을 꾸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반대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도데체 어떻게 된 일이죠???  알고보니 이 사람 주식 투자를 했다고 한다 미리 공부라도 하고 뛰어들었으며면 좋았을텐테 아무 대책없이 투자를 한 뒤 주식이 오르기를 생생하게 꿈꾸었다고 한다 

내가 말하는 꿈은 망상이 아니다 꿈은 피와 눈물로 이루어 진다 예를 들면 피겨스케이팅에 재능을 가진 한 소녀가 김연아 선수를 롤 모델 삼아 세계적인 피겨 선수가 되겠다고 다짐하고 이때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면서 

피땀을 흘리고 노력하고 온갖 시련을 이겨낸뒤 마침내 세계정상에 오르는게 그게 바로 내가 말하는 꿈이다 .

 

허긴 나도 실천 즉 행동없이 꿈만 꾼적이 많았었다 망상전문가 ^^

실천 행동이 없는건 그저  그건 망상일 뿐이며 꿈만 있고 실천력이 없으면 백일몽이다 

 

PAGE 56
절실하게 실천하라 R=VD

나는 꿈을 이룬 나의 자신의 모습을 단 하루도 생생하게 꿈꾸지 않은 날이 없었다 무려 14년 가까이 R=VD공식을 실천했다 하지만 내 꿈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노력이 아니라면 대체 무엇일까? 나는 미친듯이 연구에 몰두하기 시작했다  인간은 동물이 아니다 인간이 무엇인가를 이루려고 하려면 물리적인 에너지뿐만 아니라 정식적인 에너지도 필요하다 물리적인 에너지는 노력이고 정신적인 에너지는 간절한 "믿음"이다 

 

시련은있어도실패는없다
시련은나를 강하게 만든다

 

PAGE 82
당신의 꿈도 언젠간 한번  아름답게 피어날 것이다 

 

지치고 힘겨운 사람을 위로하며 사람들은 자주 이런 말을 인용한다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고 슬퍼하거나 노하지 마라.

어찌 분노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을까? 삶이 그대를 속이면 참치 말고 힘껏 분노하라 다만 먼저 당신의 꿈을 가져라 잘못 써온  문장이 있듯리 잘못 살아온 세월도 있다 대개 잘못 산 세월을 살펴보면 꿈의 부제가 그 이유다 삶이 그대를 속인다면 잘못은 꿈을 갖지 않은 당신에게 있으므로 꿈을 꿔라

 

 

728x90

 

PAGE 103
현재의 삶은 지금까지 당신이 가졌던 꿈의 합이다

한번은 쌀가게에서 점원으로 일 했을 때였다 이때 정주영은 온통 대리석으로 장식된 으리으리한 집에 배달을 가게 되었다  물론 그도  여러가지 감정이 교차했을 것이다 정주영 역시 우리와 똑같은 인간이니까 말이다 처음에는 깜짝 놀랐을 것이고 이어 미치도록 부러웠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시기와 질투도 느꼈을 것이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봤을 때 그는 그 꿈을 같기로 한 듯하다 배달을 마치고 대 저택을 나서는 순간 정주영은 그 집의 주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면서 이렇게 선언 했다 

나는 반드시  이 집의 주인이 되고 말겠다.

약 60년뒤 2000년 3월 박홍식의 집은 진짜로 정주영 회장의 소유가 된다 인천 부둣가에서 하역작업을 하면서 가졌던 꿈역시 이루워졌다 세계 1위의 조선회사 현대중공업이 그 꿈의 결과물이다

 

 

현실로만들어준다
상상은 그리고 행동은 

PAGE134
꿈이 폭발하면 한계가 사라진다

그럼 아인슈타인과 피카소의 말을 기초로 결론을 내려보자 새로운 미래를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라

 

1 과거와 현재의나는 잊어라 오직 미래의 나만 생각하라

2환경이나 현실 탓을 하기에 앞서 네 마음의 에너지를 믿어라 네가 꿈꾸는 성고의 걸맞은 마음의 에너지를 갖기위해 노력해라

3네 상상력을 물감삼아 새로운 미래를 마음껏 그려라

4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해라 

 

 

절실함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만점에서 모자란1점은 꿈을 향한 당신의 절실함에서 채워지기를 바라며 이제 우리에게 남은 일은 진정한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행동하는것입니다.

나는 믿습니다   나와 당신의 꿈이 언젠간 한번 아름답게 피어날것임을..

 

 



출처: https://johntlfkr.tistory.com/entry/책피쉬?category=954087 [존시락 홈트다이어트 헬퍼]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피쉬

비록 사랑하는 일을 할 수 없다고 해도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할 수 있도록 마음을 변화시켜주는 책 피쉬 펄떡이는 물고기처럼을 소개합니다 오늘날 직업세계에서 가장 절박하게 떠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의 85%는 인간관계 (상)  (13) 2021.09.08
꿈꾸는 다락방 실천편 2 (하)  (14) 2021.09.07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피쉬  (13) 2021.09.05
호오포노포노의 비밀  (15) 2021.09.04
믿는 대로 된다 긍정의힘  (14) 2021.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