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분투기 (마케팅) 노익상 한국 리서치
본문 바로가기

사람 되려고 읽은 책

마케터 분투기 (마케팅) 노익상 한국 리서치

728x90

본인의 가슴속 깊이 체득되지 않은 어디서 듣거나 본 알랑한 지식과 전문용어로 주변을 현혹 시키고 잘난 척만 하는 마케터는 진정한 마케터라고 볼 수 없습니다.나 시장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필요한 사람은 실행가입니다. 신중하게 결론은 내리되 결론이 난 바로 그 순간 실행에 들어가는 사람입니다.한국 최고의 마케터들이 전하는 시장과 자신을 이기는 지혜마케팅 1세대 비하인드 스토리.. 살아가는데 마케팅이 무슨 상관이냐구요? ^^

알고보면 이 세상 취직 사업 연애 모든 것들은 나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입니다 

 

마케터 분투기 (마케팅) 노익상 한국 리서치 

 

 

 

 

익상님
한국 리서치 대표 노익상

노익상 한국 리서치 대표 

한국 행동과학연구소와 외국계 조사회사인 AIS 수석 연구원을 거처 1978년 시장조사 전문 회사인 한국 리서치를 창립해 30년이 넘게 이끌어온 국내 리서치 업계인 선두 개척차이자 오너이며 마케터의 롤 모델로 평가받는다.

 

 

 

 PAGE 39
실수를 인간적인 호소로 해결하려
해선 안된다

 

보고서 숫자가 고쳐졌던데요  내가 받은 보고서에는 16.2%였는데 오늘 보고는 12.6%이던 걸요.."

"아 오타입니다. 12.6%가 맞으며 다시 보고서를 수정해서 다시 보냈습니다".

"알아요 하지만 나는 첫번째 보고서에 있는 숫자를 이미 본사에 보고했습니다. 한국 리서치는 벌금을 내야 합니다."

그 말에 나는 웃으며 말했다 " 그럼 벌금을 내지요."

한데 상무가 말하는 벌금은 자그마치 2400달러였다. 서양 사람들은 역시 농담을 잘해..

" 아 내지요" 나는 다시 한번 웃었다. 그런데 그의 표정이 진지해 졌다. 

"농담이 아닙니다, 벌써  보고 했고 이런 경우 한 달 용역비에 해당하는 벌금을 요구하는게 우리 회사의 방침입니다."

중략...

 

단골은 늘 두렵다 열 번을 잘하다가도 한 번 실수하면 망하고 만다.

"한국리서치 괜찮은 회사인 줄 알았는데 실수가 많더라구요" 이 말 한마디가 그 고객뿐 아니라 다른 고객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어찌 됐건 그  단골 고객과 거래가 끊기지는 않았다.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었다.

 

실수를 인간적인 호소로 해결하려는 태도는 좋지않다 적어도 상업주의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결코 통하지 않는 방법이다. 실수를 인정하고 차라리 신용을 쌓아라

 

 

 

 

 

PAGE 47
체험없는 지식은 스스로를
궁지로 몰리게 한다

 

연일 조사 결과를 설명하고 기업임원들과 토론을 벌였다 그러는 사이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나왔으며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보고회가 끝나고 나서 그 기업 사장이 넌지시 물었다.

"백화점 지을 자리에 가보셨습니까?"

나는 그 질문에 아찔했다. 가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조사를 수행한 연구진들은 가보았지만 정작 발표자인 나는 가지 않았던 것이다. 사장이 정중하게 묻는 이유도 짐작됐다.

"조사를 잘해줘서 고맙지만, 너하고는 다시 안 만난다" 아마 그 사장의 마음속에는 그런 다짐이 스처 지났을 것이다,

 

 

 

728x90

 

 

지식은 지식에 불과하다 체험 없는 지식만 갖고 외려 상대방을 피곤하게 한다 물론 저마다 다른 경험을 할수 있다. 하지만 체험한 사람과 체험하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엄청나다 아니 그건 차이가 아니라 오류다

 

 

당신은 체험없는 지식만으로 궁지에 몰린 적은 없는가?

지식과 체험의 차이를 충분히 알고 있는가?

 

 

 

존시락 ch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