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처럼경영하고 제갈량처럼마케팅하라
본문 바로가기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유비처럼경영하고 제갈량처럼마케팅하라

728x90

기숙사 입방식을 치르고 1주일 정도 지났을 무렵 , 학생부에서 유비를 불렀다. 때마침 그 앞을 지나던 노식이 유비의 얼굴을 유심히 처다보더니 학생부 주임에게 무슨 일인지를 물었다.

 

 

삼국지경영학 나는 고전이 좋다

 

 

유비처럼경영하고제갈량처럼마케팅하라

page 26
환영받는 사람이 되라

"무슨 일인가?"

유비가 억울하다는 듯이 입을 열었다.

"학생들이 저를 깔보고 일부러 시비를 겁니다."

"왜 그러는 것 같은가?"

유비가 머리를 긁적이며 답했다.

"시골뜨기라고 놀려요. 사실 저희 기숙사 방에 저말고 일곱 명이 있는데 모두 지방 출신이거든요. 그런데 왜 저만 무시를 당하는지 모르겠어요."

노식은 대출 어떤 상황인지를 알겠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고는 자상한 눈빛으로 유비의 눈을 들여다 보며 물었다.

"내가 이야기 하나 해줄까?"

 

 

 

옛날에 '괴팍'이라는 개가 살았다. 어느 날 괴팍은 심심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실수로 에어로빅 연습실에 들어가게 되었다. 연습실 사방에 빙 둘러있는 거울을 따라 갑자기 수십마리의 개가 나타났다. 괴팍은 순간 너무 노라고 당황해 온몸이 덜덜 떨렸다, 자신도 모르게 뒤로 주춤주춤 물러나더니 날카로운 이를 들어내며 으르렁 거리기 시작했다. 그러자 거울속의 개들도 따라서 으르렁 거리다가 이내 공격적으로 날뛰기 시작했다. 괴팍은 필사적으로 방어했다.이리 펄쩍 저리 펄쩍 연습실으르 종으로 횡으로 질주하다가 결국 힘이 빠져 절망속에 정신을 잃었다.

 

 

 

"교수님 말씀은 제가 그 괴파이라는 개와 같다는 뜻인가요?

"글쎄 자네 생각은 어떤가?"

"저도 제 성격이 좀괴팍하단 건 알지만 룸메이트들도 괴팍하긴 마찬가지예요."

"아직도 모르겠나?자네가 보는 친구들은 바로 거울 속의 개일세. 자네가 친구들에게 우호적으로 대하면 그들도 자네에게 우호적으로 대하고 자네가 적대적으로 대하면 친구들도 똑같이 적대적으로 대하는 거야. 생각해보게. 친구들이 자네에게 심하게 대했을 때 자넨 어떻게 반응했나?"

"네?"

유비는아무 대답도 할 수 없었다.

"환영받는 사람이 되고  싶은가? 하지만 싸움과 욕설로는 결코 환영받는 사람이 될 수 없어. 절대 불가능하지."

노식은 부드럽게 웃으며 말했다 " 내게 좋은 방법이 있네 그대로만 하면 3개월 안에 환영받는 사람이 될 걸세 . 어때? 믿어 보겠나?"

 

728x90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법
1 매일 거울을 보며 #미소짓는 연습을 하라.
2 친구들을 만나면 상냥하게 인사하라.
3선한 동기를 가지고 타인을 도와라.
4누구나 잘못을 저지른다. 모든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라.
5타인에게 이로운 일을 하면 결국 자신에게 이로운 일이 되어 돌아옴을 믿는다.

 

직장은 제일 맞지 않는 사람들이 모여 일하는 곳이다. 나와 다름을 인정하고 슬기롭게 대처하여 어느곳을 가도 환영받는 사람이 되자.

 

 

 

존시락cho~

 

 

옴니채널과 O2O 서비스

옴니채널은 라틴어로 '모든'이라는 의미의 '옴니'와 유통경로를 나타내는 '채널'이 합쳐진 말로 유통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동시에 보유하여 소비자에게 일관되고 끊어짐이 없는 seamless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팀효율 극대화  (3) 2022.01.12
삼국지경영학  (18) 2022.01.07
옴니채널과 O2O 서비스  (8) 2022.01.01
힙스터와 힙스터 마케팅  (8) 2021.12.29
비쥬얼 머천다이징 visual merchandising  (6) 2021.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