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 4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혜민
본문 바로가기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용기 4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혜민

728x90

우리는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것이 정답인 양 익숙해져 버렸는지도 모릅니다. 과정은 중요하지 않고 결과만 좋으면 괜찮다는 생각에 지금은 그냥 버티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겼는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살다 보면 느낄 때가 옵니다. 과연 지금 내가 당연하게 참고 있는 현재의 불온전한 느낌이 미래에 올지도 모를 꿈의 성취로 보상받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요. 

 

 

 

 

 

 

 

 

어두울 때 비로소 보이는 빛처럼 

용기 

 

 

용기 

 

 

 

나는 내길을 잘 가고 있는데 주변에서 자꾸 나를 흔드는 경우가 있어요.

나이를 생각해보라고, 결혼이나 돈 직장 이야기를 하면서

남들과 나를 비교하지요.

이럴때 흔들리지 말고 지금까지 온 길, 뒤도 돌아보지 말고

무소의 뿔처럼 앞으로 나아가세요. 

 

인생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에요. 

왜냐하면

기다리면 다음 번 버스가 또 올 줄 알았는데

버스 노선이 아예 바뀌어버려 버스를 영영 못 타는 경우가 생겨요.

언젠가 하겠다고 마음먹은 거, 생각났을 때 

바로 해보세요.

그게 용기입니다.

 

 

 

 

 

 

내 삶을 변화시켜 줄 그 한 사람을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아직까지 그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아마도 그건

더 이상 기다리지만 말고 내가 나 자신에게

그런 사람이 되라는 하늘의 뜻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의존하고 싶을 땐 기억하세요.

내 안에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하고 지혜로운 존재가 살고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내 삶을 이끄는 가치가 무엇인가?

내가 진정으로 이생에서 성취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

답이 뚜렷하면, 남들이 좋다고 하니까

그냥 생각 없이 따라가는 삶이 아닌

내 삶을 제대로 살 수가 있어요.

 

 

728x90

 

내가 정말 뭘 하고 싶은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알아보려는 노력 없이

그냥 남들 따라가다 보면,

경쟁력 높은 직업군을 선택하게 되어요.

몇 년간을 시험 준비하면서 마음고생하다가 

결과가 나쁘면 

그 길 밖에 생각해보지 않았다면서 크게 좌절하고 방황합니다.

직업 종류는 만 가지가 넘어요.

부디 세상과 사회, 부모님이 세뇌해온 프레임에서 벗어나

내 길을 창조해 나가세요.

그게 성공입니다.

 

 

삶 속에서 시련의 파도가 몰려왔을 때

그냥 어쩔 줄 몰라하지 마시고

아주 조용한 곳에 가서 내 마음을 고요하게 바라보세요

마음이 깊은 침묵과 닿으면 알게 됩니다.

이번 시련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내 안에 있다는 사실을...

 

 

 

 

 

공감3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혜민

 

공감3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혜민

혹시 이러 말 들어보셨나요? 누군가가 나를 아주 따뜻하게 안아주면 내 생명이 하루 더 연장된다는 말이요. 물론 실제로 그런지 아닌지 확인해볼 방법은 없지만 아마도 어떤 의미로 이런 말이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