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이번여름에도 살을 못빼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다이어트 망하지 않기

당신이 이번여름에도 살을 못빼는 이유

728x90

국제신도시 명지에서 ##GYM을 운영하는 지인과 만나 조촐한? 술자리를 하려 했으나 벌써 2달째 지인이 바쁜 관계로 까임을 당하는 존시락. 지인 왈 5월부터 늘어난 회원 신규가입으로 아쥬 그냥  눈코 뜰 새가 없다는데요.. 허허허..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이 정도 일 줄,,,,,

당신이 이번 여름에도 살을 못 빼는 이유

당신의 홈트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릴

홈트 다이어트 헬퍼

존시락입니다~!!!

 

 

반응형

 

매년 날이 따뜻해지고 해가 길어지는 5월부터 노출이 계절이 시작되는 여름까지!! 집 앞  ***공원길에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별 교류 없이 지내던 지인들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와 운동에 한번 도전해 볼까 하는 생각에 존시락에게 뜬금 카톡을 날려주는데요. 문제는 지인들의 니즈입니다. 

카톡읽는사진
jj park 작년에 새해 인사후 카톡은 넘 심한것 아님? ㅎ

 

1대부분 단시간 급빠를 원한다 

한국인의 성격 아시죠? 여기서도 예외일 순 없습니다 휴가철 노출을 위해  빨리빨리!!!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는 매직을 원합니다. 전부 그렇지는 않지만  원푸드 다이어트, 또는 소량 섭취하거나 절식하는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선택하는 것이 빈번히 일어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몸에 정상적인 영양분이  공급이 되지 않아 오히려 정신적 육체적인 스트레스 부가적인 후유증은 물론이고 다시 영양분 (음식) 이 공급이 되면 빠른 속도로 복귀가 되는 일명 요요가 오게 됩니다.

강호동님
너무 배고프면 저렇게 됨

 

2 목표기준을 몸무게 숫자에 두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준을 몸무게에  숫자에 두고 있습니다.  몸매의 숫자가 낮아지는 게  내 몸속의 지방이 빠진 건지 수분이 빠진건지  아니면 근육이 빠졌는지는 등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728x90

 

하지만 몸무게의 숫자는 정말 숫자에 불과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식단으로 몸무게를 감량하여 지방을 빼면서 그 자리에 서서히 근육으로 채워 넣어야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몸무게 숫자에 너무 기준을 둔 나머지 지나친 감량은  예전보다 못할 수 있습니다. 

 

광희의사진
광희야 ~!! 응원한다 ~!!

 

 

3 유지할 생각은 안드로메다로

일단 급빠는 기본이고 지정해둔 기간 안에 목표가 있습니다. 어찌어찌 목표 달성 후에는  어영부영 다시  예전 생활습관으로 되돌아 가시는 분이 대부분이며. 목표 달성 후 식단과 운동을 잠시의 휴식도 좋지만 푹 쉬는다 못해 아예 손을 놓아버리시는 분이 많습니다. 거기다가  이미  살을 빼는 고통? 스러운 과정을 알고 있기에 손을 놓아 버린 후 제로상태에서 다시 시작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폐인사진
한번 음주 향략에 발을 들이면 끊기가 어려움 (경험담)

 

1 천천히 건강하게 살을 빼자

단기간의  체중변화는 어떠한 부작용이라도 나타나게 되니 무조건 빨리 살을 빼려고 하는 것보다 최소 6개월~1년 정도의 기간을 잡고 서서히 규칙적인 식단과  무리하지 않은 운동과 휴식을 병행하면서 내 몸에는 어떤 문제가 없는지 체크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세상엔 나보다 소중한 건 없으니까요.

 

나는소중해라는 문구의사진
내가 제일 소중해

2 몸무게의 숫자를 맹신하지 말자 

내 몸무게에서 뭐가 어떻게 빠지는 건지 제대로 알아야지요~  1~2KG의 몸무게의 변동은 나트륨 수분 이뇨 등등의 변수가 많습니다 몸무게 숫자에 집착하지 말고  유산소와 식단 그리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근력운동을 같이 해서 근육의 양을 늘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록 전과 같은 몸무게일지라도  지방이 빠지고 근육량이 늘어난 몸은 천지차이입니다.

여자근육몸매사진
새로운 착시 사진

 

 

3 다이어터보다는 유지어터

살다 보면  맛있는 것을 많이 먹을 때도 운동을 하지 못할때도 있습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은 그냥 즐기세요 대신 본인만의 기준을 세워두세요 예) 몸무게 @증가시 경고, 2일이상 연속과식금지 , 주 3회이상저열량음식 먹기 등등 의 본인만의 기준을 세워두고 횟수가 작더라도 식단관리와 신체활동등 운동의 끊을 놓지마세요

 

어디서든 놓지말자 정신줄

 

혹시 이번에 여름을 위해 독하게 맘먹고 살을 빼시려는분은 조급하게 빼려는것보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느긋하게 서서히 살을 빼시는건 어떠신지요?  

 

당신의 Nice and Slow

멋지고 느리게 

 정신을 

응원합니다 ~!!

존시락cho~

 

 

 

 

줄넘기이건꼭해야돼

오래 살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을 멋지게 살고 싶으면 근력운동을 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가늘고 긴 유산소를 하고 나면 진이 빠져 근력운동을 하기가 싫고 또 굵고 짧은 근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