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인한 내 가슴을지키는법
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다이어트 망하지 않기

다이어트로 인한 내 가슴을지키는법

728x90

매해 다이어트를 반복하는 우리의 운명 ~~~!!! 특히~!!! 노출이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서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로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신 분들도 꽤 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러분의 가슴은 안녕하신지요?

다이어트로 인한 내 가슴을 지키는 법

여러분들의 홈트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릴
홈트 다이어트 헬퍼
존시락입니다!!!

모델사진
캔디스 스와네포넬 약 10년전 롤모델

다이어트 중 다른 건 다 빠져도 얼굴살과 가슴만큼은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여자인 우리~!!!! 하지만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는지.. 독한 맘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꼭 얼굴과 가슴 쪽에 먼저 빠지더라고요.. 그나마 얼굴살은 낫지 가슴은.. 가슴은... 정말 여자의 상징인데.... 이거 왜 이런 걸 까요?

기영이사진
울지말자


반응형



가슴의 구조
여성의 가슴은 지방과 근육 섬유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만 유선이라는 조직도 함께 있습니다. 이 유선은 지방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젖을 만들기 위해 존재합니다. 이 유선의 주된 역할을 할 수 있게 하는 여러 가지 감각신경과 그리고 혈관의 분포 또한 많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기 시작하면 상대적으로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지방이 더 잘 빠져나가게 되어있습니다.

가슴의구조사진
근육 지방 유선 여자들은 정말 잘 알아놔야함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와 호르몬 불균형
사람마다 가슴의 모양과 크기가 다르지만 출산과 임신 특히 생리 전후에는 가슴의 크기가 고정적이지 않고 변함을 경험하셨을 겁니다. 이렇게 가슴의 크기가 달라지는 건 유선의 크기가 줄었다가 커지기 때문인데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뇌하수체를 자극하여 유선의 크기에 영양을 줍니다.

728x90



하지만 다이어트로 하게 되면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의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며 특히 스트레스 호르몬의 코티솔의 분비와 함께 정상적인 여성 호르몬의 분비와 활동에 교란을 주게 됩니다.

어쩌라고사진
음....


그럼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 기간 동안 우리의 소중한 가슴을 보존할 수 있을까요?
1 양질의 단백질 섭취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의 신체기능 유지와 에너지원으로 쓰기 위한 저칼로리 동물성 단백질도 중요하지만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을 배재할 수 없음으로 식물성 단백질인 콩 두부 우유 미역 등을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지만 특히 콩에는 여성에게 좋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파이토에스토르겐(이소폴라본)이 있어서 식단구성 시 2대 1 또는 3대 1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콩국수사진
꾸덕한 콩국수 그리고 식물성에스트로겐 이소폴라본 강추!!


2 가슴운동은 필수지
혹시 맹목적인 식단과 유산소만 병행하고 있진 않으신지요? 우리의 가슴을 지키기 위해선 다이어트 시 가슴운동은 필수입니다. 특히 과도한 감량을 하게 된다면 가슴에 있던 내용물은 빠지고 껍데기만 남아 피부 처짐으로 이어집니다. 작아지는 것도 서러운데 처지게 까지 한다니요~!!!
가슴을 근육으로 채우고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들기 위애선 꾸준한 가슴운동은 필수입니다!!!

푸쉬업사진
맨몸가슴운동 상체운동의 최고봉


3 릴랙스 한 셀프 마사지
가슴은 근육 지방 유선 섬유질 이외에 많은 림프관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림프관 혹시 들어 보셨는지요? 우리 몸이 대사를 하면서 혈관을 통해서 찌꺼기를 내보내기도 하지만 림프관을 통해서도 배출을 합니다. 이런 림프관의 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가슴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하고 예쁜 모양을 만들기 위해 셀프 마사지도 필요합니다. 겨드랑이부터 같이 해주는 림프 마사지는 유선에도 좋습니다

맛사지 사진
겨드랑이안쪽도 같이 포함하는것이 좋음



이렇게 다이어트로 인한 우리의 가슴을 지켜내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30대 중반부터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가 가속화되기 때문에 더 각별하고 세심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만....

원래부터 지킬 것이 없다면
그냥 고민 없이 편안하게
운동과 식단을 하십시오 !!

김지혜사진
i'm one of them

나도 그들중에 하나~!! AC

여러분의 소중하고
용감한
가슴를 응원합니다
존시락cho~



스포츠 브라

운동을 하실 때 여러분들은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시나요? 아니면 일반 브라를 착용하시고 운동을 하시나요? 운동을 할 때 여성들이 스포츠 브라를 왜 착용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여자 가

johntlfkr.tistory.com

중년 뱃살 그리고 19금 ?

안녕하세요!! 홈트 다이어트 헬퍼 존시락입니다 ~순도100%주위의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여러분이 성공적으로 홈트와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아좟~~!! 중년뱃살 그리고 19금 이번에는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