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여자의유사점
본문 바로가기

사람 되려고 읽은 책

고객과여자의유사점

728x90

"유사점이 어디 그것뿐이겠습니까?"

유비가 의아해하며 물었다.

"대학에서 4년이나 경영학을 배웠는데 왜 이런 이론을 접하지 못했을까요?

"그대 영업의 4P이론을 배우셨죠?

"네"

"아직도 기억하십니까?

"물론이죠 마케팅의 4P는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을 말합니다.

 

"사실 4P는 한물갔고 요즘 4C죠.  4C는 소비자의 요구 customer needs & wants 비용 cost 편리성 convenience , 커퓨니케이션 communication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죠?"  "4P는 기업의 관점에서 말하는 마케팅 이론입니다.  그러나 최근 시장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면서 고객의 중요성이 급부상했고 고객의 관점에서 말하는 4C가 등장했죠."  "기업의 관점과 소비자의 관점에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전자는 자사의 제품을 자랑하는 것이고 , 후자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 입니다 ."

 

 

반응형

 

"미스코리아는 모두 날씬하고 예쁘기 때문에 키도 크고 멋진, 그야말로 모델 같은 남자와 사귈 것 같죠? 하지만 실제로는 자기보다 키고 작고 못생긴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일까요? 그건 못생긴 남자들이 잘생긴 남자들보다 여자의 환심 사는 법을 더 잘 알기 때문입니다."

"그렇군요 여자의 마음이란 게 어찌나 복잡한지 귀신이 아닌 다음에야 알 턱이 있어야죠."

"사실 여자들은 남자를 고를 때 외모보다는 남자가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자신도 원하는 '이익'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것 같습니다."

"연애를 즐기는 여자는 플레이 보이를 좋아하고 지위와 명예를 중시하는 여자는 집안 좋은 남자를 고르죠. 돈을 좋아하는 여자는 부자를 고를 거고요."
"고객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은 상품에 대한 설명이나 자랑을 듣고 싶은 게 아닙니다  고객이 진정으로 우리에게 원하는 것은 우리가 고객에게 줄 수 있으며 동시에 그들이 얻고 싶어 하는 '이익' 이죠."

 

 

여자와 고객의 유사점

누군가를 사랑할 때 많은 이유가 필요한 데 반해 누군가를 미워할 때는 한 가지 이유로 충분하다. 어떤 브랜드를 선택할 때 많은 이유가 필요한 데 반해 어떤 브랜드를 외면할 때는 한 가지 이유로 충분하다.

 

사랑의 맹세를 믿지 못하는 여자에게는 아픈 과거가 있고 상품의 품질을 믿지 못하는 고객에게는 불쾌한 과거가 있다.

 

고객이 잘못을 인정하기를 바라는 것은 여자가 잘못을 인정하기를 바라는 것과 같다.

 

현명한 남자는 여자를 앞에 두고 칭찬하며 현명한 판매자는 고객을 앞에 두고 칭찬한다.

 

남자는 아름다운 여자 앞에서 자제력을 잃고 여자는 아름다운 상품 앞에서 자제력을 잃는다.

 

여자는 남자 중에서도 최고의 남자를 선택하며 고객은 브랜드 중에서도 최고의 브랜드를 선택한다.

 

 

 

 

지피지기마케팅전략

유비가 고민 끝에 제갈량에게 입을 열었다. "마케팅 부서는 뭐하는 부서입니까? 영업부와 차이가 있습니까?" "큰 차이가 있지요. 간단히 말하면 영업부는 돈을 버는 부서고 , 마케팅 부는 돈을 쓰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

'사람 되려고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의요구  (5) 2022.03.03
고객의마음을움직이는자극점  (3) 2022.03.01
지피지기마케팅전략  (3) 2022.02.23
부하직원의직장관 그리고마음가짐  (7) 2022.02.19
상사와 함께 지내는 법  (13) 2022.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