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이건꼭해야돼
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홈트 다이어트/홈트 망하지 않기

줄넘기이건꼭해야돼

728x90

오래 살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멋지게 살고 싶으면 근력운동을 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가늘고 긴 유산소를 하고 나면 진이 빠져 근력운동을 하기가 싫고 또  굵고 짧은 근력운동을 하다 보면 유산소 운동이 지루해서 하기가 싫을 때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여기 ~!!! 두 가지 다 잡을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 있습니다 

 

줄넘기 이건 꼭 해야 돼

어멋이건사야돼사진
할것 말고도 살꺼도 많다는 ㅠ.ㅠ

당신의 홈트와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드릴

홈트다이어트 헬퍼

존시락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 많이 하는 줄넘기!!! 그만큼 몸무게를 줄이는데 효과가 좋은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줄넘기가 체중감량에만 좋은 유산소 운동일까요? 놉!!!!

 

반응형

 

 

1 줄넘기는 전신을 다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의 몸 모든 부분의 근육 (팔다리 배 엉덩이 등 )을 활성화시키며 근육량을 증가시킵니다. 줄넘기의 횟수와 빈도를 점진적으로 늘여간다면 우리의 근육도 함께 발달할 것이며 특히 줄넘기를 할 때 엉덩이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에게 잃어버린 하체를 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 

 

내다리내놔사진
내 주식손해도 내놔 ㅠ.ㅠ

 

 

2 제자리에서 하는 간단하고 쉬어 보이는 줄넘기는 생각보다 많은 산소를 필요로 합니다.  호흡이 가빠지면서  혈액순환이 빨라지고 이 과정에서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는데요. 이때 우리의 몸에 산소와 혈액을 공급하는 심장과  폐가 아주 열일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줄넘기를 오래 뛰다 보면  튼튼한 심장과 폐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박지성사진
영표님도 두개의 심장

 

3 줄넘기=복싱선수를  떠올릴 만큼  복싱선수들은 줄넘기를 어마 무시하게 합니다. 이는 줄을 사뿐히 넘을 때의 발목과 줄넘기의 줄을 돌리는 손목이 단련이 되기 때문인데요. 상대방의 주먹을 피하기 위한 빠른 스텝과 원하는 곳에 펀치를 넣기 위해선  발목과 손목이 발달이 선행되어 하며  모든 움직임의 기본이 되는 발목과 손목이 발달이 되면  자연스럽게 민첩성과 순발력도 같이 커지게 됩니다.

 

피하는사진
이정도면 엄마스매싱도 피할 수 있음

 

그 외

줄넘기하나 만 있으면 된다 , 좁은 공간에서도 할 수 있다. 몸치도 가능하다. 비용부담이 없다.

 

 

728x90

 

이런 좋은 운동인 줄넘기를 하루에 10분 정도 시간을 내서 1000개 정도 꾸준하게 하시면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와 날렵하고 멋진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꺼번에 1000개 보단 개인능력에 따라 100~300개  나눠 3~7세트로 하시길 추천합니다만!!! 능력되시면 한꺼번에 1000개를 하실 수 있으면 하셔도 됩니다..

BUT 무릎관절 안 좋으신 분들은 예외.!!! 

줄넘시사진
요즘 100개 36.2초컷 (물론 중량밴드4KG advantage!!ㅎㅎㅎ)

줄넘기가 몸에 익으면 1000개는 금방하게 됩니다 레알~!!

 

당신의 두개가 될  심장을

응원합니다 

존시락cho~!!!

 

 

세균성무릎관절염 with 방광염

뱃살이 조금씩 늘어나는 것도 감수한 체 자격증 준비에 올인하며 책상에 앉아 지내는 시간이 많았던 존시락!!! 문제는 5월 중순부터 날씨가 더워지면서 언제부턴가 소변을 볼 때 하복부에 찌릿

johntlfkr.tistory.com

 

728x90
반응형